본문바로가기

건설뉴스

토공사업협의회는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분들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제19회 건설신기술의 날, 유공자 24명 포상 세부내용 목록
제목 제19회 건설신기술의 날, 유공자 24명 포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6-03
조회수 2098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는 제19회 건설신기술의 날 행사를 6월 3일 오후 2시 건설신기술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엘타워(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에서 개최했다.

* 코로나-19로 인해 생활 속 거리두기와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


‘건설신기술의 날’은 지난 '03년 제정된 이후, 건설신기술 개발자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해왔다.

이날 행사에서는 건설기술 발전에 기여한 신기술개발자, 지자체, 정부 산하기관에서 총 24명이 정부 포상과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등을 수상했다. 최고 영예인 동탑산업훈장은 롯데건설㈜ 김종수 상무가 수상했다.

지금까지 개발된 건설신기술*은 다양한 건설현장에서 5만 5천여 건 이상 적용되었으며, 이를 통해 공사비와 공사기간은 줄이고 품질은 향상시키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 1989년부터 2020년까지 총 909건 개발되어 신기술로 지정


국토교통부는 전문기관(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의 엄격한 심사(기술 우수성, 경제성, 현장 적용성 등 평가)를 통해 지정되는 신기술의 개발과 활용을 촉진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제도개선을 추진 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인증 수수료를 42% 인하(3.5백만원→2백만원)하여 신기술 개발자의 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연장심사 시 스마트건설 가점 부여 등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윤성원 제1차관은 “대부분 중소기업에서 개발한 건설 신기술은 공공과 민간부문에서 폭넓게 활용되어, 건설산업계 기술발전과 경쟁력 향상에도 많은 기여를 해오고 있다”면서, “향후 건설 산업의 첨단화를 위해 스마트 건설 등을 집중 육성하고 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하는 한편, 건설신기술이 개발되고 현장에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도 개선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건설뉴스 전,후 글목록
이전글 광주 붕괴사고 원인을 신속·철저하게 규명하고, 재발방지대책을 조속히 마련하겠습니다.
다음글 전국 건설현장 우기대비 특별점검을 실시합니다